각 치과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 적용
마이덴티는 고객중심경영을 위한 고객관리의 원리와 해답을 찾는 고객관계관리(CRM) 전문가 양성과정을 지난달부터 총 4회에 걸쳐 진행했다. 이번 과정에서 스탭들은 내원하는 고객을 분석해 그룹의 특성을 정의하고, 이에 따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연간 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개인의 전신 및 치과 병력에 따른 포괄적인 구강건강관리 계획을 수립하여 개별 맞춤형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스탭의 역량을 강화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스탭은 “CRM은 비용이 많이 드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비용이 많이 들지 않으면서 환자에게 진정한 감동을 줄 수 있는 방법들에 관해 고민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고, CRM과 고객에게 단순히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는 분명히 다르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이야기 했다.
이번 CRM과정은 그룹 및 개인에 따른 고객관계관리 계획을 직접 병원에서 적용해 실행 한 후, 한 달 뒤 평가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채수정 기자 csj@dentalfocus.co.kr
채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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