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검진 및 간단한 시술을 위해 치과에 내원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러한 고객들이 치아의 기능적인 문제에는 민감히 반응하지만 심미적으로는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검진을 받으러 온 고객에게 치열교정이나 기타 심미 치료를 권하는 것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이 때 중요한 부
초두효과(Primacy Effect)란 처음 제시된 정보가 전반적인 인상 형성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것을 말하는데 흔히 첫 인상이 중요하다는 말로 표현되곤 한다. 대개 첫 인상은 나중에 들어오는 정보를 해석하는 기준이 되는데 이러한 첫 인상은 사람에게만 국한되지는 것은 아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병,의원을 판단하는 수준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그에 발맞추어
치과를 운영하다 보면 진료의 성공 실패 여부를 떠나 환자고객들로부터 크고 작은 불만들을 듣게 된다. 이러한 고객의 불만사항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방법은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이다. 이와 같은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3~4년 전부터 환자고객의 치료 중간에 X-Ray와 Model 등을 보여주면서 현재 치료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Upgrade Dentist 치과는 의료전문가로 이루어진 특수 조직임과 함께 주 구성원이 여성으로 이루어진 여성 조직이다. 이러한 여성들과 함께 생활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여성의 감성적 심리를 이해하는 ‘하이터치 리더십’이다. 그렇다면 여성을 이해하는 하이터치 리더십을 갖추기 위한 필요조건은 무엇일까? 먼저 여성의 생애 주기에 대
경영은 하나의 성을 쌓는 것과 같다. 성을 쌓기에 앞서 철저한 계획과 준비가 필요하듯 하나의 조직을 구성하는데도 많은 준비와 노력이 필요하다. 이런 맥락에서 보면 많은 원장들이 인력난 때문에 우선적으로 직원들을 선발하고 보는 방식을 취하는데 이는 매우 잘못된 생각이다. 시간적 금전적 비용은 물론이거니와 치과를 찾는 고객들에게 우리 치과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요즘과 같이 빠르게 변화해가는 의료 시장에서 내부 직원들의 역량을 높이는 것은 성장을 위한 필수조건이라 할 수 있다. 직원들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동기부여’이다. 그렇다면 직원들을 동기부여 시키기 위한 원장의 역할은 무엇일까? 첫째, 직원들과의 면담을 통해 서로의 기대치를 확인해야만 한다. 모든 사람들은 각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