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건강 중심 치과위생사의 구강건강 증진’ 대주제로 21일 펼쳐져

치위협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김민정)가 지난 21일 ‘평생 건강의 중심 치과위생사의 구강 건강 증진’ 대주제로 온라인 스트리밍(실시간) 학술집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학술집담회는 특히 임상치과위생사의 전문지식과 최신 임상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강연은 김동욱(연세치대 구강악안면외과) 부교수가 연자로 나서 ‘구강암환자 치료의 최신 경향과 치과진료 시 고려사항’ 주제로 강의했다. 연자는 강연서 △로봇을 이용한 구강암 수술 △구강암 환자의 3차원적 연조직 재건과 치과치료 시 고려사항 △임플란트 즉시식립을 동반한 턱뼈 재건과 치과 치료 시 고려사항 △구강암으로 치료받은 환자의 치과치료 시 일반적인 고려사항 등의 내용을 소개하였다.

이어 두 번째 강연은 이삼선(서울대치전원 영상치의학과) 교수가 강연을 맡아 ‘영상치의학 검사의 정당화와 최적화‘ 연제로 치과병의원서 이루어지는 영상의학검사의 정당화와 최적화에 대한 규정을 쉽게 설명하였다. 

마지막 세 번째 강연서는 전주홍(서울아산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연자로 나서 ‘치과 진료 전 환자 문진을 통해 확인해야 할 약물’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전 교수는 환자 문진을 통해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확인해야 하는 대표적인 약물들의 종류, 작용 기전, 주의사항 등 유익한 내용을 전달했다.

한편 비대면 강의로 진행된 이번 상반기 학술집담회는 필립스 후원으로 풍성한 이벤트도 펼쳐졌다. 

김민정 회장은 “이번 학술집담회는 접수인원이 초과되어 등록이 조기 마감됐다”며 “높은 참여율과 뜨거운 관심을 보여준 치과위생사들에게 감사하고, 어떤 교육이 필요한 지 지속적으로 고민하여 하반기 행사도 더 좋은 주제로 준비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