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4일 '디양한 보철기공의 최신 경향' 주제로

대한치과기공학회 산하 6개 분과학회 및 서울시치과기공소대표자회는 오는 5월 24일 서울 코엑스 본관 4층 그랜드 컨퍼런스룸에서 ‘다양한 보철기공의 최신경향’을 주제로 2009년 통합학술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치과기공계의 당면 현안을 충분히 인식하고 새로운 발상의 전환을 이루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자 기획됐다.
최근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치과의료 분야와 관련된 치과기공기술 산업도 빠른 속도로 발전을 거듭함에 따라 치과기공계 역시 유비쿼터스 사회가 실현되고 있다.
이렇게 급격한 기술환경의 변화는 개인은 물론 치과기공계 전체에 새로운 문제점을 제시하게 된다. 예컨대 시스템의 자동화로 치과기공인력의 수요가 준다든가 치과기공요금이 하향 조정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전 세계적인 공황에 따라 우리나라의 치과기공계 역시 예전 같지 않은 상황이다.
대한치과기공학회 이규선 회장은 “치과기공의 학술적 접근에서 경쟁력을 상실하게 되는 경우 치과기공소 역시 경영 실패로 두 번 다시 회복할 수 없는 경제적 어려움에 처하게 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예전처럼 단순하게 생산성만 높이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며 “전문분야의 치과의료지식을 충분히 이해하고 치과기공소의 가치를 높여줄 수 있는 아이템의 개발이 시급한 실정”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