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업무능력 향상 교육과정 속속 등장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의 올해 사업목표 중 하나는 ‘치과위생사들의 업무수행능력 향상’을 꼽았다. 열정 많은 치과위생사들을 위한 교육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요즘, 치과위생사들은 각자의 업무능력을 도모하기 위해 세미나 혹은 교육에 대해 관심갖고 있다. 지난 번 본지에서도 언급한 바 있지만 치과위생사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은 늘 뜨겁다. 하나라도 더 알고 싶어 하고, 배우고 싶어 하는 그들을 위한 교육 정보. 불황의 위기, 세미나를 통해 기회로 만들어 보자.

대한치과위생학회 상반기 전문가 과정
10년의 역사 속에서 임상치과위생사를 위한 전문가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김귀옥)는 상반기 전문가 과정을 오는 19일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될 제8기 교정치과매니저과정 전문치과위생사교육과정은 6월 6일까지 격주 간격으로 교정진료에 관심 있는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교정학의 소개와 진단준비 △상담과 매니지먼트 △교정재료학 등 교정진료에 필요한 전반적인 교육내용을 실습과 함께 충실한 강의내용을 가지고 교정전문의와 교정전문 치과위생사가 강의한다.
과정 수료 후에는 대한치과위생학회장의 수료증을 발급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한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http://www.kadh.or.kr)를 참조하면 된다.

진단용방사선 안전관리 책임자 교육
(재)한국방사선의학재단이 오는 19일 경기지역을 시작으로 2009년도 진단용방사선 안전관리 책임자 교육을 실시한다.
△방사선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안전성 △진단용방사선 안전관리에 관한 규칙 및 관계법령 해설 △진단용방사선 영상의 화질관리 △치과방사선 영상의 화질관리 △진단용방사선 발생장치의 자율관리 등에 대해 약 4시간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등록 및 교육일정은 진단용방사선 안전관리책임자교육 홈페이지 (www.radiationsafe.or.kr)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 해당 교육일 3일 전까지 가능하다. 사전등록 후 교육비는 현장에서 납부하면 된다.

마이덴티 두 번째 기획세미나 병원세무 이야기
마이덴티는 오는 17일 스탭의 능력 업그레이드를 위한 두 번째 기획세미나를 가질 예정이다. 마이덴티의 특별한 기획세미나, 프로포즈의 두 번째 주제는 ‘병원세무와 회계이야기’로, 수익과 비용, 이익에 관하여 각종 사례를 분석하고 치과 세무와 회계의 연간 스케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병의원의 핵심쟁점과 세무 실무 전략 등을 다룰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치과 경영에 있어 나무가 아닌 숲을 볼 수 있도록 스텝의 세무관련 업무의 이해와 활용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세미나는 M&A 포럼 2층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