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엔 서울에서 진행

전국 순회 세미나로 관심을 끌고 있는 Doi MSO Holdings(대표 김영복)의 핸드피스 및 장비 예방, 관리 세미나가 경북지역에서 진행됐다.
7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세미나는 대구FM치과병원에서 개최됐으며, 80여명의 치의와 스텝들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군진치과의사회 강동주 회장, 인근지역 대학의 치위생학과 교수, 치과 컨설팅 관계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김 대표는 치과에서 사용되고 있는 핸드피스와 콘트라앵글, 스케일러 등의 올바른 청소법과 관리, 정비 내용과 더불어 치과 기본 설비의 구성과 장비 전반에 대한 정비 및 관리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이번 세미나에서 참석자들이 가장 큰 관심을 보이는 부분은 당연 핸드피스의 관리방법으로, 효과적이고 올바른 관리에 대한 김 대표의 명쾌한 강연에 주목했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치의는 “장비관리에 있어 직·간접적인 경비절감의 효과와 스텝들의 업무분장 및 노하우를 병원에 현실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며 세미나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표했다.
군진에 이어 진행될 8번째 세미나는 오는 12일 서울(신원덴탈)에서 개최된다. 서울 세미나는 이미 등록완료 될 정도로 많은 치의들이 관심을 갖고 신청하고 있다고. 9번째 세미나는 5월 17일 부산 Dio임플란트(센덤시티역)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채수정 기자 csj@dentalfocus.co.kr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