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랑치과 배영희 치과위생사 실장

이사랑치과의 문을 열면 포근함을 느낄 수 있다. 그 원인은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가 있다. 배영희 실장이 반갑게 맞아주기 때문. 환자 관리 뿐 아니라 병원의 전반적인 살림을 도맡아 해결해 나가기에 양 어깨가 결코 가벼울 수 없다 싶지만 그녀의 행동 하나하나엔 즐거움이 묻어난다. 여러 현장에서의 경험과 이사랑치과에서만도 8년째 접어들만큼 치과위생에계에서 잔뼈가 굵은 그녀지만 아직도 배울 것이 참 많단다.
‘세계 최고의 진료를 하자’라는 이강현 원장의 목표점이 본인의 지향점과 딱 맞아떨어진다는 그녀는 현재 업무영역에서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수준 높은 진료를 위해 원장님을 비롯한 치위생 파트 구성원 모두 노력하고 있어요. 아마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함께 하기에 발전해 나가고 있는 것 같아요”
꼼꼼하고 정확한 일처리로 인정받고 있는 그녀는 환자들도 스스럼없이 대할 정도로 편안함을 준다고 구성원들은 입을 모은다.
또한, 그녀는 업무에 필수적인 학술과 임상적인 부분외에도 환자들과 더 가까운 소통을 위해 스스로 갈고 닦고 있다.


“현재 서울 사이버대학 상담심리를 전공하고 있어요. 환자분들을 환자라고 생각하지 않고 가족으로 생각하는 포근한 병원을 만들고 싶어요”
업무와 딱 맞아떨어지기도 하거니와 사람들과의 소통을 중요시 하기에 상담심리라는 공부의 재미에 흠뻑 빠져있다는 그녀는 여건이 허락하는 한도 내에서 대학원 진학도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한다.
‘스스로의 실력을 갈고 닦고 많은 활동을 통해 의식을 깨워 인생의 안목을 넓게 보는 것’
그녀는 이 목표점을 위해 오늘도 ‘핫스마일’을 보인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