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면 손해 보는 핵심포인트’ 주제로 진행
윤경희 강사 연자로 나서 ‘실제사례’ 중심 강연

치과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덴탈브레인이 8월 19일 화요일 저녁 9시부터 1시간 동안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대상으로 ‘임플란트 보험청구, 놓치면 손해 보는 핵심포인트’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실시간 온라인 강의는 임플란트 보험청구서 자주 혼란을 겪는 주요사례와 규정 해석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보험 임플란트 진행 시 다른 부위 발치나 치주치료를 병행할 경우 진찰료 산정 방식이 헷갈리거나, 임플란트와 클라스프 유지형 부분틀니를 동시에 진행할 때 청구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날 강의서는 이러한 알쏭달쏭한 부분을 쉽게 정리하여 정확하게 보험청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연자로 나서는 윤경희 강사는 실제 임상서 마주치는 다양한 상황을 예시로 들며 임플란트 보험청구 방법을 체계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윤 강사는 “새로운 진료술식이나 평소 잘 하지 않던 진료를 하게 되면 청구와 환자 수납 과정서 당황하는 경우가 많다”며 “특히 임플란트와 틀니의 경우 진료 빈도가 낮은 치과서는 보험청구 프로그램에만 의존하게 되는데, 이번 강의서 원리를 이해하고 상황에 맞는 청구를 정확히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세부적인 강의 커리큘럼은 ▲보험 임플란트 진행 중 다른 부위 치료 시 진찰료 산정 방법 ▲임플란트와 클라스프 유지형 부분틀니 동시 진행 시 단계별 보험청구 시기와 방법 ▲임플란트 청구 시 흔히 발생하는 실수와 삭감사례 분석 등이다. 

특히 다양한 임상사진과 그림자료로 진료술식의 이해도를 높이고, 규정에 맞춘 보험청구 능력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둔다.

덴탈브레인 관계자는 또 “이번 강의는 보험 임플란트를 진행하며 다른 부위 치료 시 진찰료 산정에 어려움을 겪었던 치과 종사자에게 유용할 것”이라며 “특히 임플란트와 부분틀니를 동시에 진행하는 경우 보험청구 절차를 정확히 알고 싶거나 삭감사례를 통해 보험청구 실수를 줄이고 싶은 치과 구성원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해당 세미나 수강료는 22,000원이고, 수강신청은 덴탈브레인 홈페이지(www.dentalbrain.co.kr)서 할 수 있다.

한편 덴탈브레인 연간 유료회원 가입 시 다양한 강의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수강할 수 있다. 강의와 연간 유료회원 가입 관련 내용은 덴탈브레인 고객센터(010-3618-2080, 카카오톡 ID: 브레인스펙)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