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리 강사 연자로 나서 강연 … 총 5단계 구성 ‘치주치료 보험청구 마스터’
치과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덴탈브레인이 8월 10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치주치료 보험청구’ 세미나를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에선 ‘치주치료 보험청구의 모든 것’ 주제로 치주치료 보험청구 실무서 자주 혼동되는 산정기준과 급여 범위를 정리한다. 또한 심평원 실제 심사 삭감 사례와 대응전략도 함께 다룰 예정이다.
특히 최근 건강보험 고시 개정사항과 심사기준 변화도 반영하여 보험 초보자는 물론 경력자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연자를 맡은 이유리 강사는 닥터이치과 총괄실장이자, 덴트웹 교육강사로도 활약하는 보험청구분야 전문강사다.
이유리 실장은 “보험청구 심사의 흐름과 기준이 계속 바뀌고 있음에도 임상현장서는 여전히 과거 기준으로 청구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강의는 이론뿐 아니라 실전사례와 삭감 대응법까지 아우르는 실무중심 구성으로, 청구의 정확성과 병원 수익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총 5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치주치료의 이해와 기본원칙’서는 치주질환과 보험적용의 구조, 상병명 해석을 다룬다.
이어 ‘비수술적 치주치료’와 ‘수술적 치주치료’의 행위별 산정기준을 각각 정리한다. 이를 통해 연 1회 인정되는 치석제거와 1/3악당 산정기준, 치근활택술, 치주소파술의 차이 등을 명확히 설명한다.
여기에 ‘치주치료를 위한 소소한 팁’과 실제 청구사례를 통해 ‘헷갈리는 치주치료’를 정리해 실무 적용력을 높인다.
이번 강의는 치주치료 급여기준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한 보험청구 실무자는 물론 진료와 청구를 정확하게 연계하고 싶은 개원의, 자주 발생하는 산정 오류나 삭감사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모든 치과 종사자에게 권장된다.
이와 함께 청구 누락 또는 삭감을 줄이고 싶거나 치주치료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미나 수강료는 66,000원이며, 신청자에게는 별도 교재가 제공된다. 등록 마감은 8월 8일까지이고, 줌 라이브 링크는 세미나 하루 전인 8월 9일 오후 4시에 문자로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덴탈브레인 연간 유료회원 가입 시 다양한 강의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강의 또는 연간 유료회원 가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덴탈브레인 고객센터(010-3618-2080, 카카오톡 ID: 브레인스펙)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