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브레인, 6월 22일 ‘불만환자 대응 실시간 온라인 강의’ 개최
치과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덴탈브레인이 6월 22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치과 고객 불만,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슬기로운 대처법’ 주제로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온은주(브레인스펙) 전문강사가 연자로 나서 ▲진료는 잘했는데도 고객이 불만을 표출하는 상황 ▲불만고객 응대에서 흔히 하는 말실수 방지법 등 임상현장서 자주 겪는 불만 고객 대응 문제를 다룬다.
이날 강연은 치과 상담실장과 임상치과위생사, 치과원장 등 치과 종사자 모두에게 유용한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자는 임상현장서 경험하는 현실적인 고충을 중심으로 감정에 치우치지 않고 병원의 신뢰도를 지킬 수 있는 위기관리법을 제시한다.
온은주 강사는 “고객 불만은 단순히 감정적인 문제로 치부할 수 없다”며 “불만고객 목소리에는 병원에 대한 기대, 경험, 오해가 섞여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온 강사는 “이 같은 환자의 불만을 어떻게 해석하고 소통하느냐에 따라 병원의 이미지와 신뢰도가 좌우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서는 “고객의 숨은 불만을 먼저 알아차리고, 응대자의 감정을 소진하지 않으면서 병원의 입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화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이에 온은주 강사는 실제 상담과 클레임 관리 현장서 쌓은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불만 고객의 행동 유형 분석 △상황별 실전 응대법 △감정 조절을 통한 소통 스킬 △병원의 신뢰도를 높이는 말하기 전략 등 현장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을 전한다.
특히 실제 임상현장서 자주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와 대화 예시를 기반으로 현장감 있는 학습이 기대된다.
이번 온라인 강의는 병원의 ‘얼굴’로 고객과 자주 마주하는 상담실장과 치료 중 고객과 직접 접하는 치과위생사, 병원의 전반적인 이미지를 책임지는 치과의사 모두에게 추천된다.
강의는 총 2시간 동안 진행되고, 수강자 전원에게는 별도의 교재가 제공된다. 수강 등록은 6월 21일 오후 2시까지 덴탈브레인 홈페이지(www.dentalbrain.co.kr)를 통해 할 수 있다. 수강료는 66,000원이며, 덴탈브레인 연간 유료회원은 할인금액(55,000원)에 등록할 수 있다.
한편 덴탈브레인은 연간 유료 멤버십 가입 시 다양한 강의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수강할 수 있다. 또 가입자 전원에게는 ‘치과위생사 임상사전 2025’를 무료로 제공한다. 세미나 또는 멤버십 가입 내용은 덴탈브레인 고객센터(010-3618-2080, 카카오톡 ID: 브레인스펙)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