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치과병원 치주과(과장 조인우)와 단주회(회장 허윤준, 동문모임)가 지난 22일 신흥 양지연수원서 ‘전공의 수료기념 학술대회 및 단주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정진형 명예교수와 교수진, 의국원 등 30여명의 동문이 참석한 가운데 전공의 증례발표와 해외연자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김남윤 원장이 좌장을 맡아 올해 전문의를 취득한 권용환, 이승민 전공의가 각각 임상증례를 발표했다. 발표 후에는 참석한 동문들과의 토의를 통해 치주과 수련의 성과를 평가받고 조언을 들었다.
이어 해외연자 특강은 이성조 교수가 좌장을 맡아 Lorenzo Tavelli 교수(Division of Periodontology, Harvard School of Dental Medicine)가 연자로 나서 특강을 진행했다.
첫번째 세션은 Part1 ‘Implant health, soft tissue phenotype’ 주제로 임플란트 주위의 연조직 및 경조직 상태에 따른 implant health에 대해 고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자는 강연서 각 상황에 따른 치료법에 대해 구체적인 케이스 예시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다음으로 Part 2는 ‘Soft tissue augmentation with collagen matrices’ 주제로 연조직 대체재를 이용한 다양한 활용법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학술대회 종료 후 이어진 단주회 정기총회서는 의국활동 보고와 재무보고가 진행됐으며, 단주회 허윤준 회장은 한 번 더 회장직을 맡게 됐다. 또한 새로 입국한 39기 교실원 등 의국원도 소개됐다.
한편 단주회와 치주과학교실은 2017년부터 매년 2월말 전공의 수료 기념으로 국내외 유명연자를 초청하여 학술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