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브레인, 2월 18일 조정훈 원장 온라인 특강 펼쳐
전남 화순 동네치과 ‘치료계획과 상담노하우’ 전격 공개
치과 온오프라인 교육플랫폼 덴탈브레인이 2월 18일 저녁 9시부터 1시간 동안 ‘시골치과 생존기 1탄-시골 치과에서 치료계획 및 상담으로 환자 사로잡는 법’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연자는 전남 화순서 123플란트치과를 운영하며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병원을 성장시킨 조정훈 원장이다. 이날 강연은 치과의사와 스탭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조 원장은 강연서 환자중심의 맞춤형 치료계획 수립과 신뢰 기반으로 한 상담전략을 중심으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조정훈 원장은 “환자의 상태와 요구를 반영한 치료계획 수립과 상담이야말로 병원 신뢰도를 높이며 성공을 결정짓는 핵심 요인”이라고 강조한다.
이어 조 원장은 “지역 특성상 환자들은 병원 선택 시 주변의 추천이나 입소문에 크게 의존하는 경우가 많아, 상담과 치료계획의 진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특히 연자는 이번 강의서 ‘환자 상담의 핵심 도구로 활용한 자신만의 상담일지’를 공유할 예정이다.
조 원장이 공개할 상담일지는 환자와의 상담내용을 효율적으로 기록하고, 맞춤형 치료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설계된 도구다.
상담일지는 4차례 리뉴얼을 거쳐 완성되어, 치아 배열표와 상세 기록표를 통해 상담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놓았다.
상담일지 좌측에는 치아 배열표 배치로 환자의 구강상태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하단에는 환자의 보험내역과 전신질환 정보를 기록했다. 또 우측에는 환자의 이름과 기본정보를 기록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개인상담이 가능하게 구성했다.
조정훈 원장은 이 상담일지로 환자의 상태와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진정성 있는 상담을 통해 환자와의 신뢰 형성에 중점을 둘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환자들은 자신이 이야기한 내용이 꼼꼼히 기록되고,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치료계획이 세워지는 과정을 보며 자신이 존중받고 있다고 느끼게 된다. 이는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병원의 신뢰를 강화하는 결과로 이어진다.
조 원장은 이번 강의서 ▲맞춤형 치료계획 수립 ▲상담일지 활용법 ▲자신만의 리뉴얼 과정 등도 상세히 나눌 예정이다. 이를 통해 치과의사와 스탭이 환자와의 신뢰를 기반으로 병원경영 노하우를 배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따라서 이번 강의는 치과의사와 스탭 모두를 대상으로 하며, 수강료는 22,000원이다. 강의신청은 덴탈브레인 홈페이지(www.dentalbrain.co.kr)서 할 수 있다.
한편 덴탈브레인 연간 유료회원으로 가입하면 다양한 강의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수강할 수 있다. 세미나 또는 연간 유료회원 가입은 덴탈브레인 고객센터(010-3618-2080, 카카오톡 ID: 브레인스펙)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