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와 채용담당자 등 실사용자 편의성 향상에 초점
‘사용 후기 이벤트’, ‘정보등록 이벤트’ 진행 …경품 제공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황윤숙)가 홈페이지 핵심 기능인 ‘구인구직 게시판’을 대폭 개편했다. 아울러 구직자와 채용담당자의 게시판 이용 편리성을 높인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
치위협 구인구직 게시판은 홈페이지 기능 중 회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페이지다. 처음 채용게시판 구축 이후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개편 필요성이 대두됐고, 치위협 19대 집행부서 본격적인 업데이트에 나섰다.
이번 구인구직 게시판 개편은 직관성과 가시성 등 사용자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이에 따라 기존 구인게시판은 채용정보로, 구직게시판은 인재정보로 변경했다.
초기화면도 일률적인 리스트 형태서 디자인을 바꿔, 채용정보와 인재정보를 분리했다. 또 최신 공고와 등록정회원 채용관이 전면에 노출되도록 했다.
이와 함께 실제 구직자와 채용담당자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기능들도 추가됐다. 먼저 채용담당자의 경우 병원정보 등록 후 승인받은 사람만이 인재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병원정보 노출 유도와 실제 담당자와의 매칭 가능성을 높였다.
또한 채용정보 등록 시 별도의 텍스트를 기입하지 않고, 메뉴 선택만으로 등록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병원 고유의 서류양식이 있는 경우 첨부도 가능해졌다.
구직자의 편의성 또한 크게 개선됐다. 회원가입 시 입력한 정보와 연동되어 별도로 인적사항을 기입하지 않아도 된다. 또 채용정보 검색 기능을 강화하여 고용형태와 근무조건, 지하철 노선(수도권 기준) 등 다양한 조건 검색이 가능해졌다.
치위협 등록정회원을 위한 혜택도 신설됐다. ‘등록정회원 채용관, 인재추천’ 기능을 이용해 등록정회원이 등록한 채용공고나 이력서는 최대 9개까지 상위 카테고리에 노출된다.
한편 치위협은 이번 구인구직 게시판 개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사용후기 공모 이벤트’가 12월 23일까지 한 달간 펼쳐진다. 구인구직 게시판 개편 관련 다양한 후기를 홈페이지 내 이벤트 게시판에 작성하면, 총 50명을 선정하여 3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정보 등록 이벤트’도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채용정보와 인재정보 등록자 중 각각 50명을 선정(선착순)해 소정의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구인구직 개편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치위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