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업무처리,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 … 병원장 등 경영진 20여명 서약서 서명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이용무)이 지난 20일 ‘2024년 청렴‧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용무 병원장과 채성령 상임감사 등 치과병원 주요 경영진 20여명이 참석했다. 이에 앞서 서울대치과병원은 지난 13일 병원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교직원 10명으로 구성된 ‘제9기 청렴지킴이 발대식’도 진행했다.

이날 선포식은 ‘청렴지킴이’의 청렴·윤리경영 실천 서약 낭독으로 시작됐다. 서약에는 ▲이해충돌방지법 및 행동강령 등 준수 ▲객관적 직무수행 통한 환자 진료 ▲부당한 압력 또는 청탁 인지 시 통보 ▲상호 간 인격 존중 ▲반부패 활동 적극 참여 등 청렴문화 조성을 다짐하는 내용이 담겼다. 

서약 낭독 후에는 참석자들이 청렴·윤리경영 실천서약서를 작성했다. 행사 이후 서울대치과병원은 오는 7월 5일까지 병원 임직원 대상으로 실천서약서를 받는 등 원내 청렴문화 확산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용무 병원장은 “이번 선포식으로 청렴·윤리경영을 지속해서 실천해나갈 것”이라며 “서울대치과병원은 공공의료기관으로서 교육과 연구, 진료를 통한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은 물론, 국민으로부터 신뢰 받을 수 있도록 임직원의 청렴문화 내재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