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수료 후 치과감염관리사 1급 시험자격 부여 … 이수자 33명 전원 합격 성과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윤경옥 회장)가 지난 18~19일 양일간 ‘2024년 치과감염관리 전담자 연수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프로그램은 총 33명이 등록하여 비대면 강의와 대면 강의, 실습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실제 임상서 적용할 수 있는 이론강의와 실습으로 구성된 과정을 이수했다.

먼저 첫날인 18일 1부서는 ▲유윤정 교수(연세대 구강생물학교실)의 ‘치과 종사자에게 필요한 예방접종’ ▲김지혜 교수(백석대 치위생학과)의 ‘치과진료실 전파 경로별 주의’ ▲노희진 교수(연세대 치위생학과)의 ‘치과감염관리의 이해’ ▲김선경 팀장(서울대 치위생행정팀)의 ‘치과감염관리 표준주의’ ▲박유미 팀장(조선대 진료지원팀)의 ‘치과병원 인증에서의 감염관리’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 19일 2부서는 이론과 실습이 대면강의로 펼쳐졌다. 강연은 ▲김한나 교수(청주대 치위생학과)의 ‘치과 감염관리 지표 산출을 위한 기본통계 이론 및 실습’ ▲조무열 연자(사과나무치과)의 ‘치과진료실 표준주의 사례 평가’ ▲박보영 연자(사과나무치과)의 ‘치과 감염관리 실습’ 등 이었다.

마지막으로 참가자들은 모든 교육 이수 후 치과감염관리사 1급 시험자격이 주어졌다. 그 결과 프로그램 등록과 이수자 33명 전원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치과감염관리 전담자 연수프로그램은 매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학회 홈페이지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