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출마로 1월 20일 대의원총회서 당선 … ‘첫 마음 그대로’ 슬로건 내세워

치위협 서울회 제18대 회장으로 김선경 후보가 당선됐다. 서울회는 지난 20일 서울역 인근 이프라자 세미나실서 제41차 정기대의원총회를 열고 김선경 후보를 신임회장으로 선출하였다.

이날 대의원총회에는 재적 대의원 56명 중 40명이 참석하여 성원을 이루었다. 총회서는 먼저 지난 총회 회의록, 감사 보고, 이사회 보고, 2023년 사업 및 결산 보고 등을 승인하였다. 또한 2024년 서울회 사업 계획안과 예산안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이어진 서울회 18대 회장선거는 김선경 후보가 단독 입후보하여, 참석대의원 40명 중 찬성 34명, 반대 5명, 무효 1명으로 과반수 이상의 찬성을 받아 신임회장으로 선출됐다.

김선경 당선자는 선거에 출마하며 ‘첫 마음 그대로’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웠다. 주요 공약으로는 ▲구강건강관리 전문가로서의 치과위생사 대국민 홍보 활동 ▲치과위생사 사회적 위상 강화를 위한 기업/단체 상생협력 ▲서울시치과위생사 지역 활성화를 위한 기반조성 ▲중앙회 정책을 지원하는 협업 활동 강화 ▲보수교육 및 학술대회 활성화 ▲경력 개발 지원 서비스 체계 구축 등을 약속했다.

김선경 신임회장은 “위기를 기회로 삼을 수 있는 기본기가 탄탄한 서울회를  만들겠다”며 “17대 서울회서 진행해온 사업을 마무리 짓고, 치과위생사의 지속 가능한 경력 개발을 위해 함께 성장하는 서울회를 만들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