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트포토, 치과 임상부문 도서로 뽑아 … 김기성-김용서 원장 공동 집필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디지털 임플란트 수술과 오스템 원가이드 시스템 활용법을 한 권의 책에 함축시킨 ‘2023 OneGuide System’이 덴트포토 치과임상 부분 '올해의 추천도서'로 선정됐다.

2023 OneGuide System은 디지털 가이드 서저리 시스템인 ‘원가이드’의 총괄적 내용을 담은 도서로, 김기성 원장과 김용서 원장이 공동 집필했다.

실제로 해당 저서는 디지털 임플란트 수술과 오스템 원가이드 시스템에 대해 단계적이고 총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임상 증례를 통한 실무적 지식을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무엇보다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 경험과 상관없이 일독하는 것만으로도 원리와 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이 도서는 △A new normal, digital dentistry △원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을 위한 Data collection & Workflow △원가이드 임플란트 시스템 분석과 수술 가이드 설계 및 제작 그리고 수술 준비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의 Drill & Drilling sequence △원가이드를 이용한 임플란트 수술의 정확도와 문제 해결 △임플란트 설계 시 고려 사항과 원칙 △임상 케이스별 Special kits의 활용 등 총 7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임플란트 시술 시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면 최소침습 시술로 높은 정확성과 초기 고정력으로 즉시 보철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이 골자다.

한편 덴트포토 올해의 도서는 치과의사들이 직접 도서를 추천하는 어워드로, 치과임상과 인문교양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올해는 10월 1일부터 두 달간 치과의사 커뮤니티 덴트포토서 치과의사 회원들을 대상으로 도서를 추천 받아 선정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