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치과의사회(회장 안윤표)가 지난 13일 한가족센터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경기도치과의사회관 2층에 위치한 한가족센터(구 한가족치과진료소)는 10월 한 달 간 리모델링하여 봉사와 학술, 회원 복지 등 다목적 공간으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수원분회 안윤표 회장 등 임원진과 경치 전성원 회장, 경기치과의사신협 김정석 이사장 등 총 50여명이 참석하였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한가족치과진료소 창립자인 박흥식 원장이 참석하여 그 의미를 보탰다.

박흥식 원장
박흥식 원장

개소식은 송진원 부회장의 경과보고, 안윤표 회장 인사말, 외빈 축사, 테이프 커팅식, 기념 촬영,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안윤표 회장
안윤표 회장

이 자리서 안윤표 회장은 “많은 분들의 지지와 협력으로 한가족치과진료소가 시대의 흐름에 맞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며 “앞으로 한가족센터는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센터, 교육세미나 강의실, 각종 소모임 공간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로 개소한 한가족센터는 △대중 및 사회적 약자의 구강보건 향상 △최선의 진료 수준을 유지하기 위한 학술연마 △보조 인력 확보를 위한 교육사업 △치과의료의 공공성을 확보하기 위한 제반 활동 △사회에 대한 봉사활동 △회원을 위한 복지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