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2일까지 신청 기간 … 학생-일반인 누구나 지원 가능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황윤숙)가 ‘국민 서포터즈(티롱이즈)’ 2기를 모집한다. 국민서포터즈 1기는 10개 팀이 선발되어, 올 2월까지 성공리에 활동을 마쳤다.

이번 2기 서포터즈 모집기간은 오는 22일까지다. 모집 대상은 고등학생, 대학생 등을 포함한 일반인이다. 치위생(학)과 재학생도 지원이 가능하나, 치과위생사 면허 취득자는 지원할 수 없다.

국민서포터즈 2기는 오는 6월 5일부터 2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 내용은 치과위생사를 국민에게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홍보 콘텐츠와 기획, 홍보활동 등을 수행하게 된다.

지원은 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치위협 내부 심사를 거쳐 총 8팀(개인은 1개 팀으로 간주)을 선발한다. 2기는 1기와 달리 카드뉴스와 영상 등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지원자는 활동 분야 선택 후 치위협 홈페이지에 공지된 신청서와 서포터즈 활동 계획서를 작성하여, 이메일(pr@kdha.or.kr)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치위협은 서포터즈 활동을 위한 여러 혜택을 지원한다. 최종 선발 서포터즈에는 홍보용 굿즈로 구성된 ‘웰컴박스’를 제공한다. 또한 실제 활동기간에는 활동 지원금(팀당 50만원)도 지급할 계획이다. 

활동 종료 후에는 심사를 통해 우수팀을 선발하여, 별도의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