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통합 돌봄 위한 Oral Rehabilitation’ 일환으로 진행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김민정)가 지난 달 26일 서울대치과병원서 ‘지역사회 통합 돌봄을 위한 Oral Rehabilitation’ 베이직 과정을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서는 오상환 교수가 연자로 나서 △섭식을 통한 구강기능 체험 △구강기능 평가 △구강기능 훈련 △구강위생용품 소개 △고령자 체험 △장애별 안내지침 등을 이론과 실습으로 강의했다.

세미나 참여 회원은 “한국서 이 분야가 생소하지만 일본서는 10년 넘게 행해져 왔던 분야”라며 “고령자 체험 등 다양한 환자경험을 통해 고령환자 이해에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김민정 회장 또한 “초고령사회 대응과 지역사회 통합 돌봄에 대한 치과위생사의 실천적 행보가 중요하다”며 “학회서는 치과위생사 역량 강화를 위한 구강기능재활 프로그램 참여와 지속적인 구강보건교육봉사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치과위생학회는 오는 25일 개최하는 학술집담회서 베이직에 이어 어드밴스2 코스를 진행한다. 강연은 일본 히로시마대학 Nishimura Rumi 교수가 초청되어, ‘재가환자를 위한 구강관리’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3월 학술집담회 사전등록은 3월 20일까지다. 등록은 학회 홈페이지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10-7510-194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