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 대상 현재 200개 대학 강좌 온라인으로 수강 가능
2023년 1월부터 공개 … 기금은 교육환경 개선에 사용
연세대치과대학(학장 이기준)이 2023년 1월 1일 E-Dental College를 설립한다. 이번 연세치대의 E-Dental College 운영방식은 매우 독창적이다. 지난 2년간 200여개 동영상 강좌 자료를 축적해 왔으며, 온라인 동영상 강의는 치의학 분야의 최신 내용을 포괄하는 다양한 강연으로 구성되었다.
동영상 강의들은 전체 교수진의 동의를 얻어 연세치대 동문들에게 독점적으로 공개된다. 이를 통해 연세치대 동문들은 치과 임상 관련 기초와 임상치의학 과목을 모바일이나 PC로 언제든지 수강할 수 있다.
E-Dental College는 연세대가 구축하여 운영 중인 LearnUS(www.learnus.org)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다.
이기준 학장은 “코로나19로 한동안 치과대학 커리큘럼 대부분 수업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이를 활용하여 동문들에게 현재 치대서 교육하고 있는 내용을 공유하고자 했다”며 “동문들이 E-Dental College 참여를 위해 낸 기금은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연세치대는 E-Dental College로 조성된 기금을 원내생 진료실서 진료받는 저소득층 환자들의 진료 지원에 우선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E-Dental College 입학자격은 연세치대 동문에게만 주어지고, 등록은 연세대치의학교육원 홈페이지서 할 수 있다.
서양권 기자
gideon300@dentalfocu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