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5주간 줌라이브로 수업 진행 … 상시 수강신청, 개인, 그룹, 치과별 수강 가능
브레인스펙 김민정 대표 직접 강의 맡아 … 교육과정 코스 수료 후 수료증 발급

덴탈브레인이 ‘성공하는 치과경영 개원스쿨 상시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경영 비즈니스 이론부터 실무적용 사례 등을 살펴, 치과 개원의와 관리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민정 대표

수업은 총 5주간 줌라이브로 진행된다. 연자로 브레인스펙 김민정 대표가 직접 강의를 맡았다.

김 대표는 이번 과정서 치과의사, 경영관리 담당자 대상으로 진단과 전략 기획, 고객관리와 예약관리, 차별화 방법 등을 상세히 짚어줄 계획이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치과의사 단독 수강 외에도 실장, 팀장 등과 함께 참여하는 치과그룹 코칭 수강도 가능하다.

‘우리 병원 현재를 진단하고 전략을 기획하자’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의 구체적인 커리큘럼은 ▲병원 서비스 진단 후 분석 ▲병원의 SWOT 분석을 통한 시스템 보완 ▲병원재무지표를 통한 매출 비용 지표 가이드 구축 ▲병원 경영계획을 위한 업무 프로세스 구축 ▲병원 목표와 비전 구축 ▲직원 멘토링 시스템 구축 ▲조직의 성장 관리 ▲건강한 회의 문화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지속적인 고객관리와 매출증대를 위한 예약관리’ 주제의 교육은 ▲고객관리 관련 데스크 업무 및 상담 ▲신환 유입을 위한 전화응대와 스크립트 관리 ▲고객 세분화 ▲고객이 참여하는 병원 마케팅 등에 대해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우리 병원의 차별화 전략’ 주제 강연서는 ▲진료의 차별화 구축 ▲고객을 내원하게 만드는 자동화 관리 ▲고객유치 및 고객유지 ▲병원 이미지 개선을 위한 서비스 진단을 통한 개선사례 ▲고객이 오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기 등의 내용이 소개된다.

김민정 대표는 “대부분 치과의사들은 개원 후 2~3년 동안 치과의사와 경영자라는 2가지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며 “이로 인해 많은 문제와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다”고 진단했다.

이에 김 대표는 “이번 교육과정서는 치과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 드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치과경영 개원스쿨 과정은 직원 동반 수강이 가능하다. 교육 기간과 시간은 개인별, 그룹, 치과별 협의 후 결정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상시 신청이며, 코스 수료 후에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외에 강의 등 자세한 내용은 덴탈브레인 사이트 또는 브레인스펙 고객센터(010-3618-2080), 카톡(ID:브레인스펙) 등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