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평생교육 온라인 사이트 덴탈브레인(www.dentalbrain.co.kr)이 5월 14일 오후 6시 ‘알면 재미나는 교정재료’ 라이브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의 연자는 치과위생사 국가고시 실기시험 채점위원을 지낸 강혜민(브레인스펙) 전문강사다. 모든 교정 재료들의 쓰임새와 특징을 비롯해, 해당 재료를 왜 사용해야 하는 이유까지 세세하게 살펴볼 계획이다.

우선 1세션에서 ‘우리가 매일 보는 브라켓의 분류와 그 특징’을 주제로 ▲브라켓 내의 치아각도, 두께 기울기의 유무별 구분 ▲브라켓의 만들어진 재료별 특징  ▲브라켓의 ligature tying 필요 유무별, 접착 위치별, slot의 크기별 roth와 MBT의 특징 ▲브라켓의 치식별 특징 등을 다룬다. 

‘자연치아가 아닌 보철치아에서 DBS 준비를 위한 레진’의 2세션은 ▲DBS시 사용하는 에칭과 레진의 바른 사용법 ▲보철치아의 본딩 시 사용하는 특수 재료와 사용 방법 등을 체크한다. 

이어지는 3세션의 주제는 ‘와이어의 종류와 성질, 삽입방법’이며 ▲교정용 와이어의 종류와 특징 ▲이상적인 와이어의 요구사항 및 조건 ▲각형 와이어 삽입 시 주의점 및 요령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4세션에선 ‘파워체인, 코일 등 부가적 기능을 갖고 있는 재료’ 주제 아래 ▲power chain ▲super thread ▲coil ▲ligature tie ▲elastic 등을 짚어나간다. 

강혜민 강사는 “우리 치과에서 사용하는 교정재료를 알아가면 교정진료의 흐름도 원활하게 파악할 수 있다”면서 ‘이번 강의가 교정 진료나 교정 상담이 처음인 스탭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을 시사했다. 

신청 접수는 5월 12일까지 덴탈브레인 사이트(www.dentalbrain.co.kr)에서 받는다. 강연 관련 궁금사항은 덴탈브레인 고객센터(www.dentalbrain.co.kr, 010-3618-2080)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