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9일 저녁 7시부터 90분간 진행 … 김민정 강사가 연자로 나서 노하우 전수

치과 평생교육 온라인 사이트 덴탈브레인이 오는 9일 저녁 7시부터 ‘디즈니식 우리병원 매뉴얼 만들기’ 주제로 라이브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서는 브레인스펙 김민정 대표가 직접 연자로 나서 ‘누구라도 최고의 직원으로 탈바꿈시키는 디즈니의 직원 교육법과 경영 매뉴얼’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치과서도 쉽게 활용해볼 수 있도록 요령과 포인트를 짚어, 디즈니식 매뉴얼 기획과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알려진 대로 월트 디즈니는 스튜디오 직원의 파업 등 경영자로서 힘든 경험을 수차례 극복했다. 

월트 디즈니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조직의 체계가 무너질 때 팀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원인을 △스트레인저(본인이 맡은 역할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 △디스리가드(정해진 규칙을 충실히 따르지 않는 사람) △마인드리스(서비스 정신 없이 기계적으로 일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따라서 이 3가지 원인만 제거하면 조직은 제 기능을 회복하게 되고, 그 중 업무능력이 떨어지는 구성원이 있어도, 팀 전체가 지속적으로 평균 이상의 결과를 낼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심플하고 명확한 매뉴얼을 만들어 조직원을 바꾼다’는 원칙을 그대로 따르는 게 중요하다. 매뉴얼의 핵심은 업무를 제한하는 게 아니라, 작업상의 개인차를 없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김민정 강사는 이러한 디즈니의 경영전략을 철저히 분석하고, 수많은 치과의 업무 매뉴얼 제작을 컨설팅한 경험을 바탕으로 90분 동안 강의를 이끌어간다. 특히 우리치과만의 업무지시서 실제 치과의 업무매뉴얼 사례를 통해 단단한 신뢰관계로 제몫 다하는 직원 양성법을 전수한다. 

해당 강의는 덴탈브레인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은 오는 7일 오후 1시까지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