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강규 노무사 연자로 나서 … 노무이슈 사례로 설명
배정인 원장의 ‘디지털 마스터 클래스’ 강의도 진행
치과 온라인 교육사이트 덴탈브레인(대표 김민정)이 인트라오랄 스캐너 사용법을 제대로 익힐 수 있는 ‘배정인 원장의 디지털 마스터 클래스’ 강의를 오픈했다.
최근 개원가에는 디지털 장비 도입이 늘고 있다. 치과의료기기의 디지털화는 과거 불가능했던 새로운 진료법을 제공하고, 진료시간과 환자의 내원 횟수도 줄여주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많은 치과의사나 스탭들은 생소한 디지털 기기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게 사실이다. 이번 덴탈브레인 강연서는 디지털 치의학에 대한 개념을 잡고, 실무에 정확하게 적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강의로 마련됐다.
연자로 나서는 배정인 원장은 “이번 강의는 디지털 치의학이 무엇인지, 실제 치과의 디지털 장비 사용법에 대해 상세히 알려줄 예정”이라며 “특히 실제 임상서 스캔을 잘하기 위한 ‘대전략과 소원칙’ 노하우를 직접 시연을 통해 설명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덴탈브레인은 ‘2022년 인사노무 전략 노트’ 주제로 강의도 마련했다. 이번 강의 강연은 노무법인 이언의 노강규 노무사가 맡았다.
노 노무사는 치과서 자주 발생하는 다양한 노무 사례를 소개하고, 임금/인사/노무 이슈의 문제점을 파악해 대응법까지 소개한다.
인사노무 강의는 2편으로 나누어 구성됐다. 1편서는 임금과 근로관계 종료, 지원금 등을 알려주고, 2편서는 채용, 근로시간, 휴일 및 휴가, 복무 등을 다룬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 임금명세서 전달 의무화에 따라 임금 산정 부분과 임금 명세서 작성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줄 예정이다. 또한 올해 최저임금 인상과 주 52시간 근무, 공휴일 확대 적용 등 최신 개정법을 반영하여 꼭 필요한 내용을 알기 쉽게 제시한다.
이번 강의는 수강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수업용 교재도 함께 제공된다.
한편 ‘배정인 원장의 디지털 마스터 클래스’와 ‘2022년 인사노무 전략 노트’ 강의 수강자 전원에겐 신입직원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신입직원 교육하기 위한 준비’ VOD를 무료로 제공(3월 1일까지)한다.
이번 덴탈브레인 강의 상세 커리큘럼은 홈페이지서 확인할 수 있고, 모든 강의는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 기기 제한 없이 수강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