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의 서비스 제공으로 개원 이래 ‘최고등급’ 달성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원장 윤정석)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0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020년도에는 24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 30일부터 올해 2월 28일까지 전화조사로 진행됐다. 조사결과 우수기관 39개, 보통기관 82개, 미흡기관 75개, 평가제외 47개로 나타났다.
의료중재원은 의료중재 결과에 따라 만족도가 크게 좌우되는 한계로 인해 지금까진 낮은 고객만족도를 보였다. 그러나 이를 극복하기 위해 2019년 9월 이용자 중심의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상담‧감정‧조정 단계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업무절차 개선 등 고객중심으로 체질을 전환했다.
그 결과 2020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개원 이래 최고등급을 달성하였다.
윤정석 원장은 “모든 국민과 의료기관 종사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장기화된 코로나19에 대응하면서도 고객만족에 힘써 준 직원들의 노고에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서양권 기자
gideon300@dentalfocu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