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결과 ‘국민 구강건강의 빛, 치과위생사의 힘!’ 대상 선정
당선작은 10월 15일부터 치위협 회관 외부 현수막 게시 예정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자 임춘희)가 2주 동안 진행한 ‘옥외 현수막 문안 공모전’이 열띤 관심 속에 마무리 됐다. 이번 대국민 공모전에는 짧은 시간에도 5백여건의 문안이 접수될 만큼 큰 성황을 이루었다. 

치위협이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국민 구강건강 증진에 앞장서는 치과위생사의 역할과 가치를 알리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치위협은 현수막 문안 공모로 치과위생사와 국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이러한 목적에 맞게 단순 문안 공모에 그치지 않고, 선정된 문안은 치위협 회관 외부에 현수막으로 게시하여 대국민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치위협 대국민 공모전은 지난 9월 21일부터 2주간(10월 2일까지) 진행됐다. 공모기간에는 약 5백건의 문안이 접수됐다. 접수된 문안은 심사를 거쳐 지난 5일 당선작을 발표하였다.

그 결과 치위협은 현수막에 새겨질 대상작 ‘국민 구강건강의 빛, 치과위생사의 힘!’, 최우수상 ‘건강한 구강, 빛나는 미소, 국민의 치과위생사’ 등의 문안을 선정해 발표했다.

대상과 최우수상 문안은 현수막 게시와 함께 각각 20만원과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아울러, 치위협 대표캐릭터인 ‘티롱’으로 제작된 휴대폰 그립톡이 참가상 경품으로 50명에게 제공된다.

한편 대상과 최우수상 문안은 오는 15일부터 12월 28일까지 치위협 회관 외부에 현수막으로 게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