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일)부터 9월 한 달 동안 전 국민 상대로 진행
‘마스크 시대, 나만의 구강건강관리법’ 주제로 펼쳐져
5분 미만 동영상 제작, 형식 제한 없이 누구나 출품 가능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임춘희)가 코로나19 시대 마스크 일상화에 따른 구강건강 저하를 막고, 올바른 구강위생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대국민 영상공모전’을 진행한다.
‘구강세균 싹쓰리(齒)-구강건강관리 영상공모전’ 이름으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마스크 시대, 나만의 구강건강관리 방법’ 주제로 펼쳐진다. 블로그나 UCC, 애니메이션 등 형식 제한 없이 5분 미만의 영상을 제작해 출품하면 된다.
대국민 공모전인 만큼 해당 주제에 부합하기만 하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다만 개인 또는 4인 이내의 팀당 1개 작품만 출품할 수 있다. 출품 방식은 조건이 충족되는 영상을 개인 SNS에 게시한 후 치위협 홈페이지 안내에 따라 이메일(planning@kdha.or.kr)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는 오늘(1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출품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10월 13일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 1명(팀)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2명(팀) 등 총 17명(팀)이 선정된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시상식은 개최하지 않는다.
치위협 박정이 부회장은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구강건강 저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의 구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구강세균 싹쓰리(齒)-구강건강관리 영상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치위협 홈페이지(www.kdha.or.kr)서 확인하거나 전화(02-6213-2742)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