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공·치과위생&단신 위생
한국치위생학회, 온라인 학술대회 만족도 뛰어나‘치위생학 교육의 혁신 전략과 미래비전Ⅰ’ 주제로 성료

한국치위생학회(회장 장종화)는 지난 19일 하계학술대회를 온라인(E-conference) 방식으로 개최했다.

‘치위생학 교육의 혁신 전략과 미래비전Ⅰ’ 주제로 치위생학 교육의 질적 성장을 반추해보는 자리였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합한 교육내용과 방향을 모색하는 장으로서, 학문적 지견을 넓히고 공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연자로 초청된 김남기 교수(전남대)와 이문영 교수(호남대)는 각각 ‘Design Thinking을 활용한 창의적 문제해결 교수법’과 ‘의료분야 혁신교수법 적용사례’ 강연을 펼쳤다.

이후 주제별로 다양한 패널발표가 이어졌으며, 온라인 채팅창을 활용한 질의와 답변 형식의 토의도 활발히 진행됐다.

한편 온라인 학술대회 평가 결과 ‘매우 만족한다’는 응답이 58.3%, ‘만족한다’는 대답도 36.5% 조사되면서 전반적인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95.8%는 향후 ‘온라인 학술대회’ 참여의사를 적극적으로 밝힘으로써 학술대회 형식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다.

이에 장종화 회장은 “한국치위생학회는 변화 속에 새로운 도약을 기약하며 다학제적 상호협력을 통해 치위생학 학문발전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편집국  .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