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회원도 52% 지원...30만원가량 혜택

대한치과기공사협회는 서울 경기권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던 국비지원 치과기공직무교육을 전국으로 확대 시행한다.
이에 따라 서울, 경기권 회원뿐만 아니라 전국 지방권에 있는 회원들의 직무능력개발을 위해 국비 52% 교육비 지원의 세라믹-빌드 업 초보자 과정을 지난 7일 개강했다.
국비지원 혜택으로 자신의 치과기공 노하우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고자 하는 회원들에게 좋은 기회다.
교육시간은 총 8주간 매주 일요일 1일 8시간으로 총 64시간이며 출석률 80% 이상 일 때만 수강료의 52%를 국비 지원 받는다.
총 교육비는 590,000원이며 국비지원액은 307,320원, 개인부담금은 282,680원이다.
국비지원 대상자는 고용보험 가입자이며 비가입자도 교육신청 가능하나 지원은 불가하다.
아울러 서울, 경기권 회원들에게는 세라믹 빌드-업 초보자과정과 함께 세라믹 콘투어링 초보자과정도 국비지원으로 개설된다. 국비지원률, 국비지원, 개인부담금은 동일하다.
한편 치과기공 취업전문코스로 세라믹 스페셜리스트 정규과정도 개설된다.
이 과정은 2009년 상반기 노동부 주최 직업훈련 공모제에 당선 승인된 과정으로 치과기공사 미취업자(졸업 예정자 포함)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직업훈련이다.
세라믹 분야 취업을 희망하거나 전직을 하고자 해 취업 직업훈련이 필요한 현재 치과기공학과 졸업예정자나 졸업자 중 미취업상태(고용보험 미가입자)에 있는 치과기공사들을 대상으로 한다.
훈련 내용은 ▲1주차 기본축성, 도재성분의 재료학적 특징 파악 ▲2주차 매핑의 중요성과 색개념의 이해 ▲3주차 연령변화에 따른 치아색 이해, 형태특징 ▲4주차 구치부 포세린 접근, 교합개념 이해 ▲5주차 전치부 칼라리스 마진 포세린 이해 ▲6주차 브릿지 크라운 ▲7주차 총의치 배열이론의 활용과 접근 ▲8주차 인터널 스테인의 응용 ▲9주차 코핑 디자인의 설계 원칙 ▲10주차 롱 브릿지의 특성화된 빌드 업 ▲11주차 올 세라믹과 라미네이트 이해 ▲12주차 풀 모형 제작이다.
훈련기간은 3개월이며 개인부담금은 총 120만원이다.
훈련생에게는 식대와 교통비를 노동부에서 지원해준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