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 MSO Holdings 김영복 대표

Air Dry system
압축 된 공기가 탱크로 유입되는 경로 중간에 공기 여과기(Air Dry System)를 부착하여 동 파이프의 관노로 통하게 한다.

1. 동 파이프의 성질은 열 및 냉 전도율이 매우 우수하여 산업용 자재로 널리 사용되는 특징으로 동 파이프의 표면 마찰과 냉각효과를 유지하며 꽈배기 형태의 긴 경노를 통과하면서 1차적인 냉각과정을 거친다.

2. 여과기 본체를 역류하면서 유입되어 공기는 세라믹 소자의 틈새를 통과하고 상층부의 여과소재 인 실리카겔(수분 흡수재)의 알갱이를 통과하는 과정으로 이어 진다.
역류(아래에서 위로)현상으로 공기의 밀 입자 사이에 비중이 큰 물질은 밑으로 고이고, 고유물질은 정상적으로 상공하게 되는 이론이다.

3. 상층부 마지막 단계에서는 구리 걸름 망(브론즈필터)를 통과하여 탱크로 유입되는 과정.


좌측 그림은 Air Dry System이 부착되어 Tank내부가 건조한 공기로 차 있는 상태이며 우측 그림은 응축수가 고여 Tank 밑부분부터 부식이 진행되고 수분(박테리아 증식)이 노인 상태.


제조사 Unit & Chair 마다 기능은 다르나 Auto Drain Type를 채택하고 있어 자동배수 기능을 주기적으로 수분을 배출한다.
허나 그렇지 못한 Air Filter는 그림 A처럼 노즐을 주기적으로 직접 배출하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