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치과기공소대표자 연수회

30일 연수회에서는 합리적 기자재가격 제시 및 대응방안과 해외기공물 수주, 기공업무 일탈행위, 치과기공물 광고 및 덤핑문제 등 대표자회 현안문제에 대해 집중 토론하고 다양한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특별강연으로 EBS에서 동양의학을 통해 세간의 관심을 모은 ‘상식 파괴하는 말총머리’ 금오(金烏) 김홍경 한의사가 ‘직장인의 건강관리’에 대해 강연을 한다.
강연 후에는 숙소로 이동해서 이벤트 공연과 캠프파이어, 노래자랑 등을 통해 화합의 시간을 갖는다.
연수회 다음날인 31일 금산군 공설운동장 잔디구장에서 열리는 체육대회에서는 축구, 족구, 줄다리기, 발묶고 달리기 종목, 계주 등을 통해 선의의 경쟁을 하면서 전국 대표자의 단결과 화합을 도모한다.
체육대회에서 종합우승을 한 시도대표자회는 트로피(3) 및 상금 90만원이 수여되며 준우승은 트로피(3) 및 상금 60만원, 참가 및 응원상은 상금 60만원이 수여된다.
등록비는 참석 여부와 관계없이 1인당 1만원으로 책정했다.
고훈 전국대표자회장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침체돼 있는 대표자회의 조직을 살리고 기공소 운영에 전문성을 기하기 위해서는 실질적으로 치과기공소를 경영하면서 많은 대표자들이 느끼고 있는 애로사항에 대한 허심탄회하게 논의하는 자리가 필요하다”며 “많은 대표자들이 치과기공계의 현실 문제를 심도 있게 토론하고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송현아 기자
sha@dentalfocu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