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 MSO Holdings 김영복 대표

 


콤프레셔의 설명
1. 재질은 냉간압연강판(SG26CP)을 성형하여 두께는 T:3.2mm이상의 유체 저장용 탱크를 만든다.
2. 내압 용기시험으로 누수 및 누기의 이상 여부를 실험한다.
3. 내부도장은 우레탄 코팅을 하여 응축수 발생이 생겨 소재의 부식을 억제하도록 되어 있다.
4. 최근 부식의 위험성과 도장 공정을 줄이고자 소재를 스테인레스로 제작하여 위생성을 보완하였다.(SS34CP)
5. 대기 중의 공기를 압축 흡입하여 단계 별 여과 과정을 거쳐 탱크에 저장되고 이를 Unit/Chair에 공급 한다.
6. 제조사마다 다르나 탱크 용량은 40리터 이상이 되어야 하고 분당 공기 토출량은 140 리터/min 이상을 권장 한다.
7. 탱크에서 공기의 저장 압력은 제조사 마다 다르나 보통 8Kgf/㎠까지 만 만들어 지고 그 이상이 되면 Safety Valve가 강제 작동되어 초과되는 공기를 방출하게 된다.


8. 짧은 시간에 많은 공기를 저장시키고 Motor의 가동 휴식시간이 얼마 간격으로 가동하느냐에 따라 평균 수명이 유지할 수 있다. 즉 가동 휴식시간이 짧을수록 콤프레셔 전체의 운동피로가 누적되어 경미 한 A/S가 발생하기 시작 한다.
9. 자동차의 경우 주기적으로 ‘엔진오일’과 ‘필터’를 교환하여 피스톤의 운동을 원활하게 하고 차체의 수명과 안전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만 치과용 콤프레셔도 정기적이고 기초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10. 치과용 콤프레서의 큰 특징으로는 오일레스 타입으로 피스톤 내부에 공업용 오일을 급유하지 않는 기능이 있다.


11.만약 콤프레셔의 피스톤 내부에 주기적으로 공업용 오일을 급유한다면 이는 건조한 공기의 오염물질을 혼합시키는 결과가 되고 결국 고속 핸드피스의 파손을 초래하는 근본적인 원인이 되기도 한다.
디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