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Fuse Abutment™출시

최근 많은 개원의들이 진단에서 보철까지 수술당일에 완료할 수 있는 원데이 임플란트를 시도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Provisonal Crown 부착 시 환자들의 부주의로 인한 골융합 실패는 여전히 개원의들의 고민이다.
이같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메가젠임플란트(대표이사 박광범)가 획기적인 어버트먼트 신제품을 출시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Fuse Abutment™는 일정 이상의 픽스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힘이 발생할 시 어버트먼트가 좌굴돼 저작력이 픽스처까지 영향을 미치지 않아 골 융합 실패를 막아준다.
Osseo-integration 전 식립된 픽스처가 저작력으로 인해 상·하로 100um 이상 움직일 경우 Osseo-integration이 실패될 확률이 높다는 것은 지난 1992년 Brunski JB.의 논문을 통해 널리 알려져 있다.
메가젠은 연구결과를 통해 평균 220Nm 이상의 저작력이 픽스처에 100um 이상의 움직임을 줘 Osseo-integration 실패로 이어진다는 실험 결과를 도출해 이를 어버트먼트에 적용한 Fuse를 개발한 것.

Fuse는 식립된 픽스처에 180Nm 이상의 저작력이 가해질 경우 Abutment Base와 Post가 분리됨으로 골융합 전 상태의 픽스처에 압력이 전달되지 않아 그 실패를 막아줄 수 있도록 제작된 어버트먼트.
동 제품은 메가젠의 AnyRidge, AnyOne, Mini 제품군과 호환되는 라인업으로 출시돼 어느 부위의 치아라도 적용이 가능하다. One-day 임플란트 시술후 환자의 부주의로 분리가 되더라도 새로운 어버트먼트로 간단히 교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