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학회, 30일 춘계 학술대회 개최

▲ 지난해 개최된 대한치과위생학회 추계학술대회 모습.
치과위생학회(회장 김민정)가 오는 30일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제1강의실에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2013년 변화하는 치과건강보험 길잡이’를 대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올해 새롭게 시행되는 치과보험의 전반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오후 6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강의는 이향숙(심평원)선생이 치과 건강보험 변경사항에 대해 설명할 예정. 때문에 스케일링, 노인틀니 등 올해 크게 변화하는 급여화에 대해 관심이 있는 치과위생사들에게는 주요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민정 회장은 “올해 스케일링 급여화를 비롯해 다양한 부분에서 건강보험이 적용된다”며 “제도가 바뀐 이후에 알기보다는 임상가들이 이를 미리 대비할 수 있는 시간를 마련하고자 치과건강보험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임상가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치과 건강보험에 대한 의식 고취시켜, 제도가 올바르게 개원가에서 적용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전등록은 오는 28일 까지 가능하며, 사전 등록비용은 회원의 경우 2만원, 비회원의 경우 5만원이다. 현장등록시 회원과 비회원 각 5만원과 6만원이며, 학생의 경우 1만원이다.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대한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 (www.kadh.or.kr)내 자유게시판을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