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부터 탄탄한 교정술

SWAT교정연수회가 지난 25일 스타치과기공소 내 강의실에서 첫 시작을 알렸다.
이날 첫 강의는 SWAT와 연수회 일정과 방향성이 제시됐으며, 교정기구와 재료 소개가 이뤄졌다.
베이직 코스인 만큼 가장 기초적인 부분을 짚었다. 다양한 Plier, Ctter, 브라켓 등의 재료에 대해 각각의 다양한 종류와 장단점, 주요점을 짚었다. 또한 가격대비 활용성을 제시됐으며 김도윤 원장의 경험과 에피소드들이 다양하게 제시됐다. 

이는 다음 강의를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을 제시한 것. 평소 자신이 사용하던 교정기구의 정보 이외에 부가적인 정보가 필요하던 수강생들에게 다양한 재료들의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였다.
이어 후반 강의에서는 치아이동의 biology에 대한 강의가, 실습에서는 타이포돈트 치아셋업이 이뤄졌다.
김도윤 원장(보아치과)은 “다음 강의에서도 임상에서 겪었던 경험담들을 제시해,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 교정을 쉽게 풀어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WAT연수회는 회원 커뮤니티 운영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며, 이번 베이직 코스 강의는 매달 둘째, 넷째 월요일 저녁에 진행된다. 등록 및 문의는 박인규 대리(010-9700-1545)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