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임플란트 원데이 코스 호평 줄이어

메가젠임플란트(대표이사 박광범)가 야심차게 준비한 EUREKA R2! ONE-DAY Implant Hands-on course. 지난 14일 메가젠 타워에는 향학열에 불타는 참석자들로 인해 강연장이 후끈 달아올랐다. 연자로 나선 김종철 원장은 “EUREKA란 표현 그대로 감탄사”라며 “지난 10년 동안 치과계의 중심이 임플란트였다면 다가오는 10년은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시대로 규정해 다가오는 향후 10년의 변화를 선도해 나아가기 위해 변화와 목표를 제시한 장기 프로젝트가 EUREKA R2!”라고 설명했다.

‘원데이 임플란트’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코스에서 제시됐다. 임플란트 시술에 Top-down treatment의 개념을 도입, 최종보철과 수술 과정을 사전에 simulation 해본 후 결과부분을 그대로 임상에서 재현해 내는 것.

코스는 One-Day Implant 실현을 위한 첫 걸음으로 준비됐으며, 컴퓨터 진단 및 가상 시술을 위한 ‘R2GATE’ program 소개로 이어졌다.
R2GATE는 환자의 CT data와 구강(모델)스캔 데이터를 중첩해 구강환경의 재현성을 높였다. 더불어 가상시술 과정을 통해 임플란트의 식립 위치, 각도, 최종보철물의 디자인과 악간 관계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신개념 프로그램. 이에 Surgical stent, customized abutment, Crown까지 제작 가능한 것이 매우 큰 장점으로 꼽힌다.

이날 핸즈온에서는 치료계획시 설정된 임플란트의 식립 깊이와 각도를 surgical stent를 이용해 모델상에서 정확하게 재현했다. 또한 바로 Zirconia customized abutment를 체결하고, Temporary crown을 수복해 원데이 임플란트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증명했다.

김종철 원장은 “아무리 우수한 솔루션이라고 해도 술자가 부담스러우면 절대 안된다”며 “R2GATE는 편리하고 안전한 솔루션이며, 당분간 세미나 수강자에 한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