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덴티, 치과건강보험청구 출판기념회

마이덴티가 기획한 ‘무조건 따라하기 치과건강보험청구Ⅰ’가 2개월 전 출간됐다. 출판되자마자 큰 호응을 받으며 치과 스탭들의 관심을 이끌었는데 이유는 정확한 답이 없는 건강보험청구법을 손쉽게 설명해 놓았기 때문이었다.
이런 큰 호응에 힘입어, 마이덴티는 지난 21일 조금 늦은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심혈을 기울여 책을 만든 3명의 저자(오보경 교수, 방애순 교수, 유영숙 대표)와 대한나래출판사 최용원 대표, 이번 저서를 이용해 우편원격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블루킹스 권동궁 대표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무조건 따라하기 치과건강보험청구Ⅰ’은 개원가에서 가장 활용되고 있는 ‘두번에’, ‘앤드컴’ 프로그램을 이용한실제 예를 실었다. 책을 펼치고 컴퓨터에서 직접 적용해 볼 수 있도록 만든 것이 이번 저서의 가장 큰 장점이다.
오보경 교수는 “내용은 난의도 별로 3단계로 구분해 놓았으며, 연습문제와 팁을 덧붙여 습득하기 쉽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 저서를 활용해 블루킹스 아카데미에서는 우편원격교육 방식으로 교육비 환급교육이 진행하고 있다. 블루킹스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을 한 후 교재를 받아 자율학습 후, 월 1회 평가를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두 달간의 교육에 참여하면 교육비 일부를 환급(8만원 중 6만원 환급)한다.
권동궁 대표는 “치과위생사가 치과계의 조력자로서 저변을 확대해 나가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며 “세미나는 10월 중 6개 도시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 책의 2권은 오는 10월 중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