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덴티·SIDA·휴네스 등 잇따라 주최 … 실습중심 1:1 코칭법 인기


스탭 대상 보험청구 세미나가 활기차게 진행되고 있다. 각 프로그램마다 알기 쉽고 실전에서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알찬 커리큘럼이 눈길을 끈다. 이번 달 말부터 시작되는 보험청구 세미나를 모아봤다. 이론으로 진행됐던 보험청구 세미나의 풍경에서 실습을 함께 겸하는 세미나로 많이 변모하고 있어 실질적인 tip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보험청구와 관련해 3개의 세미나 진행을 계획하고 있는 마이덴티는 치과건강보험 청구 1:1 코칭과정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20일부터는 고용보험환급과정으로 다양한 실습 예제를 통한 청구역량을 강화시키는 보험청구과정이 진행된다. 이번 과정에서는 건강보험의 기초 및 원리부터 챠팅법, 진료에 따른 산정, 프로그램에 따른 청구와 활용법 등의 이론강연과 함께 보존과·구강외과·치주과 청구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21일에는 보험청구 능력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청구스킬 핵심과 실전’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마이덴티 교육수강생들에게는 무료로 진행되며, 특히 ‘무조건 따라하기 치과건강보험 청구’ 출판기념회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간된 저서는 고용보험환급과정 블루킹스의 TES 교육과정 교재로도 채택돼 활용되고 있다.


내달 4일에는 치과건강보험 청구 업무를 시작하는 스탭들을 위한 보험청구 과정이 진행된다. 보헝청구의 정의 및 진료비의 구성 등의 기초부터 각과별 알아두어야 할 내용 등에 대해 세심하게 짚어줄 예정이다.
서울치의학교육원(SIDA)은 오는 21일부터 9월 4일까지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치과보험 왕초보를 위한 Step by Step(이론&실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전주미르치과병원 진료팀장인 정 미 선생이 연자로 나서 보험청구와 관련한 사항과 각 분야별 보험청구 방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21일 열리는 1회차 세미나는 ‘보험청구 이것만은 알고 시작하자’를 주제로 어려운 상병명 이해와 보험청구 프로그램 사용법 등을 소개하며, 28일과 9월 4일엔 ‘기초진료 및 보존치료, 치주치려, 외과치료 마스터’를 주제로 보험청구 산정기준과 두 번에 프로그램을 이용한 샘플차트 입력하기 등의 실습과 강연이 펼쳐진다.
휴네스 역시 오는 27일 ‘반드시 알아야 할 치과보험 핵심풀이’를 주제로 치과 보험청구 특강을 개최한다.


하반기 ‘치과의 가치를 높이고 수익을 안겨다 줄 3가지 솔루션!’이라는 슬로건 아래 휴네스가 기획한 세미나 중 하나인 보험청구 특강은 많은 치과 원장 및 치과 스텝들의 요청과 성원에 의해 진행하게 된 것. 휴네스에서는 보험청구에 대한 강연을 듣고 싶어하는 많은 원장 및 치과 스텝의 전화와 요청을 받아왔고, 이에 치과의 니즈(Needs)에 부응하고자 이례적으로 보험청구 특강을 기획하여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험청구 특강에서는 오보경 교수가 연자로 나서 ‘짚고 넘어가야 할 치과보험 핵심정리’를 주제로 치과보험 변동사항 및 치과보험 이론을 정리하고 ‘병원 수익 높이는 치과보험’을 주제로 보존과, 외과의 치과보험, 치주와 보험관리 실전을 강연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보험청구 특강에서는 치과들이 놓치고 있는 치과보험청구 Tip, 병원 수익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치과보험청구 방법을 예제풀이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휴네스 담당자는 “치과보험청구만 잘해도 치과에 큰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면서 “많은 치과들이 보험청구를 하면서 받을 수 있는 급여를 받지 못하거나 삭감되는 경우를 겪고 있다. 그러나 이번 보험청구 특강을 통해 삭감률을 현저히 낮추고, 병원의 숨겨진 이익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