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사례로 교제 제작… 100% 국비지원으로 부담 덜어

▲ TES시리즈는 임상실무, 건간보험, 보철, 보존 임상노하우로 총 4개의 과정으로 각각 2개월 동안 진행된다.

치과 스탭들을 대상으로 100% 국비환급 교육이 시행된다. 책으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독서교육과 인터넷 클릭을 통해 접할 수 있는 인터넷 교육, 그리고 연자의 생생한 노하우까지 직접 만날 수 있는 세미나 교육이 합쳐진 블루킹스(대표이사 권동궁)의 테스(TES-Total Education System) 교육이 바로 그 것. 책, 인터넷, 세미나로 스탭으로서의 비전을 설계할 수 있도록 임상에서 꼭 필요한 사항으로 알차게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100% 고용보험환급’ 교육이라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실제 임상을 밑바탕
메디컬 교육전문업체 블루킹스는 노동부 지정 우편원격교육기관이다. 원격교육은 말 그대로 교육이 원격으로 진행된다는 이야기인데,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 신청자를 위한 자기주도 학습 솔루션인 셈이다. 교육을 신청한 스탭은 책을 통해 스스로 정보를 습득한 후에 인터넷을 통해 월 1회 평가에 참여하면 된다. 오픈북 테스트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치과 스탭들을 위한 교육으로 구성된 테스는 실제 임상에 큰 도움을 주고자 임상 기반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과정은 총 4개의 과정으로 ‘치과임상실무’ ‘치과건강보험’ ‘보철의 이해와 임상노하우’ ‘보존의 이해와 임상노하우’로 각 2개월의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TES시리즈로 구성된 교재들 중에서 ‘치과건강보험’ 과정은 보험청구 원칙을 이해해도 실무에 어려움을 겪는 스탭들을 위해 실제 사례들로 구성됐고, 임상실무와 보철, 보존의 주제로 진행되는 과정들은 15년 차 이상의 임상 전문가들이 직접 교재 개발에 참여해 임상에서 필요한 지식과 진료프로세스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임상의 노하우와 팁들로 구성돼 있어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또한 TES시리즈는 진료스킬, 고객관계관리(CRM) 전문가, 임시치관제작, 경영 및 조직 관리 등의 무료 및 할인되는 특별한 세미나를 제공할 예정으로 오프라인 강좌를 통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육신청비는 다시 ‘나에게로’
주지했다시피 교육은 100% 무료로 진행된다. 따라서 매달 고용보험을 납부하는 모든 치과병의원의 종사자라면 누구든지 신청해 혜택을 볼 수 있다. 총 교육비 24만원의 비용을 계산했다면, 교육수료 후 100% 환급이 되는 것이다. 단, 24만원의 비용이 한 번에 환급이 되는 것은 아니며, 총 4개 과정 중 한 1개의 과정이 끝날 때마다 과정 당 6만원씩 환급된다. 단계가 바뀔 때 스탭이 이직해 자리가 비워졌다면 다른 스탭이 그 자리를 대신할 수도 있다.

수강신청은 홈페이지 den.bluekings.co.kr으로 오는 22일까지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권동궁 대표이사는 “스탭들이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이 임상을 기반한 무료교육을 받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