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덴티 대화전문가 과정 마무리

마이덴티가 지난 10월 7일까지 대화전문가(small-talk) 코스를 성황리에 마무리 지었다. 총 4회 과정으로 동남보건대학 치위생과에서 진행된 이번 과정은 고객의 마음을 여는 대화 기법을 통해 환자와 교감을 형성하고, 고객의 감성을 터치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가 되기 위한 자격증 발급과정이다.

경쟁이 심화된 의료환경 속에서 환자의 유지 및 창출을 위해서는 환자와의 친밀한 관계형성이 필수.이에 대화전문가 과정은 환자와 공감을 형성하고 친밀한 대화를 통해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고객의 심리를 파악하고 친밀한 대화, 부담 없는 대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습득해 스탭의 상담 능력 강화를 위한 과정이다. 교육 내용에는 △Small-Talk의 파워 △자신에 대한 이해와 대화의 두려움 극복 △대화 Tool을 이용한 사람의 이해 △환자의 심리, 개인적 환경, 인구통계학적 특성 이해 △효과적인 대화 프로세스 △Small-talk Skill △Small-talk의 활용 등이 포함됐다.

동남보건대학 치위생과 3학년 학생들은 본 과정을 통해 “평소에 사람과의 첫 관계 형성을 위해 활용 가능한 팁들을 습득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도 다양한 사람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이야기했다. 마이덴티는 앞으로도 사람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상담가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심리도구를 활용하는 교육프로그램들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