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얼굴미용치료학회-아이웨딩네트웍스 MOU 체결

대한턱얼굴미용치료학회(회장 최진영, 이하 턱얼굴미용치료학회)와 웨딩업체 아이웨딩네트웍스(대표 김태욱, 이하 아이웨딩)가 지난 8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에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턱얼굴미용치료학회는 아이웨딩 등 미용치료 자문기관으로 활약하며, 치과의사들의 미용치료가 본격화 될 것으로 보인다.
중국 진출과 코스닥 상장 등을 준비하고 있는 국내 1위의 웨딩업체와 치과계가 손을 잡았다는 것은 신선한 충격이라는 것이 관계자들의 설명.
게다가 최근 방송인 임혁필, 김지혜 씨의 달라진 모습이 언론에 공개되며, 팬들과 네티즌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은 검색어 순위에 ‘양악수술’이라는 단어를 상위에 올려놓을 만큼 얼굴미용치료 분야의 일반인들의 관심과 열기는 대단했다.
이로 말미암아 향후 미용치료분야에서 치과의 입지가 더욱 공고해지는 것 아니냐는 분위기도 감지된다.
턱얼굴미용치료학회 정상균 홍보이사(서울w치과)는 “단순한 서류상의 협력이 아니라, 구체적인 상호 협력”이라며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들의 미용치료에 대한 높은 관심과 본 학회의 미용치료에 대한 이론적, 임상적 열정은 상호 시너지를 이뤄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자신했다.
이에 발맞춰 턱얼굴미용치료학회는 내달 9일 준비된 ‘제2회 턱얼굴미용치료 핸즈온코스’에서 다양한 미용치료에 대한 강의 및 실습도 준비했다. 상호 협약에 따라 신랑신부들의 결혼 준비와 관련한 미용치료의 특별 프로그램을 핸즈온 코스와 연계해 준비하는 것. 특히 이번 핸즈온 코스 과정에는 김태욱 대표의 특별강연도 포함돼 눈길을 끌고 있다.
최진영 회장은 “올해 두 번째를 맞는 핸즈온 베이직 코스는 이론적 강의뿐 아니라, 직접시술을 통한 미용치료의 기법을 배울 수 있는 실질적인 과정이 될 것”이라며, “총 3주간 6일의 코스를 수료하고 나면, 바로 미용시술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예비부부들을 위한 특별프로그램으로 더욱 경쟁력 있는 내용들로 개원의 선생님들의 만족을 이끌어 낼 것이라 자신한다”고 강조했다.
의료관련이 아닌 타 업체와의 협약식을 계기로 치과계의 미용치료가 대국민 홍보효과를 얼마나 가져올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