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실전임상스킬과 성공레시피

▲ 지난 1월24일에 열린 '환자중심의 자연치유적 발치즉시식립 임프란트' 강연회에서 연자들이 참가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오제익 원장, 하야시 박사, 모리타 박사, 다케다 박사.

자연치유적 발치즉시식립의 하야시 박사가 오는 8월 9일 다시 서울을 찾는다. 지난 1월말 450여명의 참가자들 앞에서 열강한지 꼭 7개월 만이다. 이번에도 장소는 백범 기념관 컨벤션홀이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일 강연으로 진행된다.


다른 점이 있다면 ‘실전 임상스킬과 성공레시피’를 앞으로 내세워 동영상과 모델실습을 통해 더 꼼꼼하고 세밀하게 살핀다는 점이다. 연자진도 보강됐다. 하야시 박사와 수술분야의 모리타 박사, 보철 분야의 다케다 박사, 요점정리의 오제익 원장에다 이번에는 이동현 원장이 ‘발치즉시식립 임플란트에서의 심미적 보철제작’을 들고 나온다.

임플란트 경쟁력 높일 기회
전체적으로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우선 하야시 박사가 ‘동영상으로 배우는 업그레이드 발치즉시식립의 성공레시피’를 제목으로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을 맡는다. 이 강연에서 하야시 박사는 그동안 업그레이드 된 임상증례와 오랜 임상에서 검증된, 실패하지 않는 성공레시피를 참가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두 번째는 모리타 박사 차례이다. 실습모델 시연을 통해 수술 과정에서의 단계별 키포인트를 참석자들에게 꼼꼼하게 설명한다. 이어 오제익 원장이 ‘동영상을 통한 발치에서 수술완료 까지의 단계별 실전 임상 Tip’을, 이동현 원장이 ‘심미적 보철제작 노하우’를, 다케다 박사가 ‘10년간 임상에서 검증된 꼭 지켜야 할 보철원칙과 방법’에 대해 각각 강연한다.


마지막 시간에는 오제익 원장의 사회로 질문과 답변 형식의 끝장 토론이 진행된다. 오 원장과 하야시 박사 등 연자진은 이 시간을 통해 발치즉시식립의 10가지 소주제를 더 이상의 궁금증이나 의문이 남지 않을 만큼 명쾌하게 정리하게 된다.


참석자들에겐 신청자에 한해 발치즉시식립 Semi Hands on 코스 수료증이 주어지고, 특별강연 DVD와 100문 100답 정리노트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강연회를 주관하는 (주)데닉스는 ‘일본 연자들이 시간을 맞추기가 쉽지 않아 어렵게 준비한 행사’라며, ‘임플란트 경쟁력을 Upgrade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