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1일, DBSG 세미나 개최

생체 모방 치의학 그룹 DBSG(회장 이성복, Dental Biomimetic Science Group)은 내달 11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8층 강당에서 ‘심미 치과의 이상과 현실’이라는 대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8명으로 시작한 DBSG는 지난 2007년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개원 1년 기념 학술대회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냈고, 이번이 서울에서의 세미나는 4번째다.
지금까지 그러했듯 이번 세미나도 7가지의 주제(Seven-up)를 설정해 알찬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강의는 ▲‘심미치과의 이상과 현실’을 주제로 한 증례를 놓고 이성복, 김석규, 정찬권, 이승규, 박원규, 이수옥, 박경식, 임석주 의 멤버들의 개성있는 치료 방법을 심층 토의하는 시간 ▲두 번째 시간에는 특별히 일본 동경 심미그룹(SJCD)의 디렉터인Dr. Ohkawa Masayuki를 초청, ‘심미치과를 위한 최소침습의 조정과 학문간 접근법’에 대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임플란트 보철 치료시 CAD/CAM의 임상적 사용 ▲치과의사와 기공사의 공조에 의한 테세라 보철의 진수 ▲도재 수복물의 반투명도 ▲심미 수복 재료의 최신 트렌드(지르코니아와 화이버 포스트) ▲심미 보철을 위한 고려 사항에 대한 알찬 내용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