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장애부터 Tooth Preparation까지

최경명 세미나교실이 다음달 22일부터 7월 13일까지 ‘손에 잡히는 턱관절장애 해결법’ 연수회를 개최한다.
턱관절장애의 복잡성에 대해 임상적 이해와 실질적인 적용을 위해서 개원가에서 활발한 진료를 하고 있는 송윤헌 원장(김연중·송윤헌치과)이 연자로 나서 턱관절장애의 해결법에 대한 강의와 스프린트제작 실습 연수회를 진행 한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손쉽게 배워 실제 임상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해 턱관절 장애에 관한 치의들의 고민을 덜어줄 전망이다.


강연 내용은 ▲턱관절장애의 최신동향 ▲엑스레이에서 체크해야하는 핵심 키포인트 ▲치과진료 시 나타나는 턱관절장애의 대처법 ▲간단하게 적용하는 물리치료 ▲이갈이 탐구생활 ▲무엇을 조사해서 어떻게 진단을 할 것인가 ▲턱관절장애가 생기는 원인은 무엇인가 ▲어떤 약을 어떻게 처방하나 ▲스프린트 이것만은 알아야 ▲내일 진료실에서 적용할 수 있는 스프린트 제작실습 등이다.
이와 함께 내달 19일과 20일, 제62기 ‘Tooth Preparation’ 연수회가 선우일권 원장과 최성우 원장을 연자로 진행된다.


치과 임상의 레벨 업을 추구하는 이 코스는 확실한 임상경험과 치밀한 학문연구에서 얻어지는 바른 기술과 술식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치과의료는 Science and Art라고들 하는데 연수회는 60%가 실습 위주로 돼 있으며 실습은 KaVo Jaw Simulator G-50을 사용한다.
모집 인원은 12명으로 등록비용 입금자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장소는 Dr. Choi & Associates Dental Clinic Seminar Room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