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바이오텍 허영구 대표가 지난 18일 사단법인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 정기총회서 제6대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장으로 취임했다.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는 지역 의료기기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기술교육을 통한 인재양성 교육과정을 영위하는 단체다. 특히 의료기기산업의 고용환경 개선 사업과 선순환 일자리 구축을 위한 신중년 특화교육, 강원형 미래인력양성 등 세대별 취업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장으로 취임한 허영구 대표는 단국대 치과대학 졸업, 보스턴대대학원 보철과 석사, 가톨릭대대학원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또한 보스톤대치과대학 외래교수, 가톨릭대임치원 조교수, 단국대치과대학 외래교수 등을 역임했다. 

이와 함께 세계심미치과학회 학술위원장, 대한심미치과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닥터허치과 원장과 글로벌임플란트연구회(GAO) 회장을 맡고 있다.

허영구 대표는 취임사서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의 열정과 혁신이 국내 의료기기산업의 핵심 동력”이라며 “임기 동안 의료기기 현장 요구를 반영한 정책 수립과 회원사 간 경험 및 지식의 공유 확대, 신뢰와 화합의 커뮤니티 구축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오바이오텍은 2000년 설립 후 우수한 품질과 혁신적인 제품으로 전 세계 약 70여개국에 임플란트를 수출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2022년 11월 강원도 원주기업도시에 최첨단 자동화 생산시설을 갖춘 사옥을 건립하였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