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저자인 박찬진 교수가 직접 연자로 참여
매월 새로운 논문 소개, 전 회차 무료시청 가능

치과포털 덴올의 논문 리뷰 프로그램 'Journal Inside'가 신규 콘텐츠를 업로드 했다.

3월 14일 새로 업로드 한 신규 콘텐츠는 강릉원주대치과병원 박찬진 교수가 저자로 참여한 'Axial displacements in external and internal implant-abutment connection' 논문이다.

이번 회차엔 External-Internal system의 외형 차이에 기반하여, 반복된 하중에 의한 변형 발생과 이를 감안한 임상적용 필요성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또한 External-Internal system서 보이는 수직변위량 차이와 결과가 가지는 임상적 의미를 쉽게 풀어서 설명했다. 아울러 Internal system의 임상 적용 팁도 함께 전달하고 있다.

특히 이번 논문 리뷰는 저자로 참여한 박찬진 교수가 직접 연자로 나서 논문의 핵심을 정확하고 간결하게 요약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덴올의 Journal Inside는 논문을 찾아 읽을 시간이 없는 임상가들을 위해 매월 새로운 논문을 소개하는 콘텐츠다. 실제로 지난 2월 기준 박창주 교수와 박휘웅 원장의 업로드 된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4만회를 돌파할 만큼 인기가 높았다.

박창주 교수는 'SA 표면에 Vaccum-UV를 처리하고 pH-Buffring agent에 담근 표면군에 대한 실험적 결과'와 '상악동 거상술 측방 접근법 중 Off-the-wall techinique'에 대한 논문을 리뷰했다. 

또한 박휘웅 원장은 '2,915개의 부분무치악 임플란트 치료로 보는 임플란트 실패와 수술 시 나이의 상관관계'에 대한 논문을 리뷰해 호평을 받았다. 

한편 'Journal Inside'서 매월 소개되는 업로드 영상은 덴올을 통해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