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석균-남진우-정현수-김용석 원장 등 4명의 연자 미용시술 강연
개원의, 공보의 등 60여명 참석 … 3월 31일 두 번째 연수회 예정

대한미용성형치과연구회가 1월 28일 ‘4人4色 덴탈 K-Beauty 이야기’ 주제로 서울역 인근 공간모아 세미나실서 올해 첫번째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당초 예상보다 많은 60여명의 치과의사들이 참여하였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공보의와 개원의, 교수 등 직역에 상관없이 다수의 치과의사들이 관심을 가졌다.

1교시 강의는 임석균 원장이 맡아 ‘구강 밖으로 투메센트 & 안면신경’ 연제로 강의를 펼쳤다. 연자는 강연을 통해 구강안에서는 자유자재로 술식을 펼치는 치과의사들이 구강 밖에서도 자유롭게 미용술식을 펼칠 수 있도록 꼼꼼히 설명했다.

이어진 2교시 강연은 남진우 원장이 연자로 나서 ‘눈가주름에서 보톡스와 PDRN의 활용’ 주제로 강의했다. 남 원장은 흔히 알고 있는 술식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술식에 따른 만족스러운 효과와 부작용 없이 정확하게 시술하는 포인트를 잡아주었다.

다음으로 3교시는 정현수 원장이 강연을 맡아 ‘치과의사에게 필요한 실리프팅 술식–실리프팅으로 얼굴팔자주름 잡기’ 연제로 강의했다. 정 원장 강연은 미용시술이 어디까지 영향을 미치는지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강의였다.

마지막 4교시는 김용석 원장이 연자로 나서 ‘임플란트 수술환자의 동안얼굴 만들기–눈썹거상 보톡스/옴폭눈 필러/실리프팅’ 연제로 강의를 펼쳤다. 연자는 강연서 “뷰티의 시작이 힘들게 느껴질 수 있지만 치과의사라면 누구나 할 수 있고, 치과환자들의 만족도 또한 높다는 것”을 강조했다.

모든 강의가 끝난 후에는 수강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졌다. 탄탄하게 짜여진 구성 안에서 총 12명을 대상으로 시연이 이루어졌다.

연자별 시연은 ▲임석균 원장의 물광주사와 마취법 ▲남진우 원장의 이마, 미간주름, 측두근, 사각턱 보톡스 ▲정현수 원장의 심부볼 축소와 안면거상리프팅 ▲김용석 원장의 레이저 등이 진행됐다.

라이브 시연 후에는 4개 파트로 나누어 청강생들의 관심 술식을 진행하여, 참가자들 모두 원하는 술식을 직접 눈으로 보고 익힐 수 있었다.

한편 미용성형치과연구회는 오는 3월31일 ‘덴탈 K-뷰티 세미나’를 서울역 인근 공간모아 세미나장서 개최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가신청이나 자세한 내용은 메디프랜즈(010-8780-751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