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대상 ‘현장실습’, ‘현장 전문가 진로코칭’ 등 진행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 지난 18일 경기도 군포 디지털기술센터서 경동대 융합전공교육과정 학생 대상으로 ‘산업체 현장실습’을 진행하였다.

이번 현장실습은 △구강스캐너 △CAD 프로그램 활용 디자인 △임플란트 수술과 보철 치료 △CAM 프로그램을 이용한 Zirconia Milling & 3D Printing 등에 대한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됐다. 

이 자리에 함께 한 경동대 임용운 교수는 “네오바이오텍의 프로그램이 매우 인상적이고, 학생들의 만족도 역시 무척 높았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기업과 대학의 긴밀한 상호 협력 속에서 산학 현장형 모델로 자리 잡는 것에 대한 기대감도 나타냈다. 

또한 지난 26일에는 경동대 메디컬 캠퍼스서 네오 인허가, 임플란트 R&D, 글로벌마케팅, HR분야 담당 직원들이 멘토로 나서 ‘현장 전문가 진로지원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 시간에는 △의료기기 연구개발의 의미와 연구원의 역량 △인허가 업무 진로 개발을 위한 비전 △네오바이오텍 소개와 부서별 역할 안내 △진로 탐색을 위한 가이드 △덴탈 업계의 마케팅과 영업활동의 이해 등 4개 영역의 주제로 진로정보를 제공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치기공학과, 치위생학과 학생들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향후 진로에 대한 시각을 확장하고 자신의 비전을 세우는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