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트렌드 맞춰 3편 영상 업로드 … 간결화-감염관리-사물인터넷 등 3가지 키워드 선정

치과 종합 포털 덴올의 인기프로그램 치트키가 새해를 맞아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를 집중 조명한다.

덴올서 방송 중인 인테리어 정보 프로그램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 Key'는 새해 첫 주제로 '2024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 3'를 선정하고 신규 콘텐츠를 공개하였다.

치트키서 공개한 올해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는 △디자인의 간결화 △치과 전문수납&감염관리 시스템 △IoT(사물인터넷) 시스템 등 총 3가지다.

첫 번째 트렌드 '디자인의 간결화'는 고객 내원 시 치과의 첫 인상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포인트로 꼽힌다.

치과 등 병원 인테리어서는 유행과 상관없이 지속성이 강하고 트렌디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미니멀 모던' 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소재와 디자인에 통일감을 주면 대기실 전체가 하나의 공간처럼 느껴져, 간결하고 깨끗한 인상을 남길 수 있기 때문이다.

치트키 두 번째 트렌드는 '치과 전문 수납&감염관리 시스템'이다. 치과 전문 수납은 진료 프로세스 순서에 따라 수납장을 배치하고, 미드웨이 선반 활용으로 수납공간을 더 넓게 확보하는 형태를 의미한다.

감염관리 시스템은 코로나19 이후 중요성이 부각되는 트렌드다. 비접촉 자동문 센서 설치만으로도 감염의 원인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소독실에는 오염에 강한 마감재를 이용하여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게 핵심이다. 이는 실질적으로 감염 위험성을 낮추고 동시에 고객들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주요 포인트다.

마지막으로 IoT 시스템도 올해의 트렌드 중 하나다. 치과서 IoT 시스템을 도입하면 위험성은 낮추고 다양한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실제로 분위기에 따라 조명을 자유롭게 설정하는 '조명 제어 시스템', 누수 발생 시 즉각 대처가 가능한 '누수 방지 자동 잠금 시스템', 음성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스마트 블라인드 시스템' 등이 IoT로 분류된다.

덴올은 치트키 해당 트렌드 주제에 맞춰 3편의 영상을 업로드하여 정보를 공유했다. 특히 해당 방송들은 올해 완공된 오스템 65평 모델치과를 배경으로 진행하였다.

오스템 65평 모델치과는 OneWeek 프로젝트를 통해 시공을 완료하여, 치과 인테리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당 콘텐츠는 △트렌드1. 디자인의 간결화 △트렌드2. 치과 전문 수납 & 감염관리 시스템 △트렌드3 IoT 시스템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